1?시공조건

1.1 실내가 5℃ 이상의 온도에서 시공해야 한다.

1.2 시공도중 때가 묻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.

?

?

2.?시공

2.1?준비작업?

? ? (1) 하지조정작업

? ? ? ??① 시공할 면을 면밀히 조사하여 평활하고 깨끗하게 한다.

? ? ? ??② 이물질을 제거하고 결손부위는 퍼티로 보완한다.?

? ? ? ??③ 석고보드의 이음새 처리는 면 테이프를 바르고 퍼티로 처리한다.

?

? ? ?(2) 벽지의 재단

? ? ? ? ?① 적절한 길이와 수량으로 벽지를 재단하여 이물질이 묻지 않도록 잘 보관한다.

???

2.2 천연벽지 시공?

? ? (1) 좋은 품질의 풀(천연 풀 또는 친환경 풀)을 벽지에 고르게 칠한다.

? ? (2) ?5~10분 정도의 풀 먹임 시간을 가진 후 벽지를 시공 면에 부착한다.

? ? (3) 벽지의 끝부분 재단 시 재단용 자로 벽지를 힘주어 누른 상태에서 천천히 재단한다.

? ? ? ??※ 일반벽지와 같이 재단할 경우 벽지에 있는 우드 칩이 칼날에 걸려서 벽지가 찢어질 수 있다.

? ? (4) , 가위로 벽 끝의 직선 부분이나 코너부분을 신중하게 잘라준다.

? ? (5) 벽지의 길이방향(수직방향) 이음매가 맞닿도록 시공한다(상황에 따라서 겹쳐질 수도 있음).

? ??(6) 바깥쪽으로 볼록한 외부코너 부분은 겹쳐서 도배하지 않고 맞대기 접합크기로 잘라준다.

? ??(7) 벽과 종이 사이에 공기가 나가도록 도배브러시 또는 고무롤러로 눌러준다.

?

2.3 벽지 위에 천연페인트 시공

? ? (1) 벽지가 완전건조 상태 여부를 확인한다.

? ? ? ? ?※ 완전건조 상태가 아닌 경우 페인트 시공 금지

? ? (2) 주변에 먼지가 날리지 않도록 깨끗이 청소한다.

? ? (3) 페인트 시공면(벽지) 주변에 페인트가 묻지 않도록 종이나 비닐 등으로 테이핑 작업을 한다.

? ? (4) 천연페인트 준비

? ? ? ?? 10분의 1의 물을 사용할 페인트에 희석하여 핸드믹서기로 잘 저어둔다.

? ? (5) 롤러에 천연페인트를 골고루 묻혀서 위 아래로 천천히 움직이며 시공한다.

? ? ? ??※ 롤러의 움직임이 빠를 경우 건조 후 롤러자국이 남을 수 있다.

? ? (6) 천연페인트 시공 시 벽지가 페인트의 수분을 흡수하여 표면이 울 수 있으나, 건조 후 다시 원상태로 복원되는 ? 것을 감안하면서 시공한다.?


라우파저 시공법_영문(그림).JPG


? ?